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이 기존의 색깔이 아닌 다른 색깔을 가진 자색 채소(야채)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자색당근, 자색양파 그리고 검은콩, 흑마늘 등등 말이죠.

참고로 자색 당근, 자색 고구마, 자색 양파는 일반 것보다 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일반 것을 먹는 거 보다 2배 그 이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흑마늘은 체질에 따라서 더 좋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가 있는데 지금부터 흑마늘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노화방지, 정력강화, 해독작용, 알레르기억제, 간기능 회복, 소화촉진, 피로회복, 고혈압예방, 당뇨병 치료 등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흑마늘즙효능 및 마늘의 부작용에 대한 정보.

일반 생마늘의 껍질을 벗기지 않고 고온다습한 공간에서 약 20일정도 숙성, 발효를 시키면 흑마늘로 변하게 됩니다.

마늘을 숙성시키게 되면 자극적인 향이 없어지며 식욕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게 많은 주부님들이 마늘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일반 생마늘보다 흑마늘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1. 몸이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평소 다른 사람에 비해서 몸이 차가운 체질이라면 흑마늘즙을 구매해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루 3번을 마시면 좋습니다. 마늘에는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손, 발이 찬 사람이거나 평소 아랫배가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2. 체력을 증강시켜줍니다.

흑마늘에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가 되면 향균작용을 하게 되면서 몸의 면역력을 올리며 간장에 기능을 올려주며 몸 안에 들어 있던 안좋은 중금속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향균작용, 소변배출로 인하여서 피로회복이 빠르며 체력을 다시 좋게 만들어 줍니다.


3. 소화기관을 돕고 당뇨치료에 좋습니다.

흑마늘을 먹으면 인슐린 분비를 올려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에 좋기 때문에 마늘은 정말 사람에게 필수적인 천연 식품입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덕분에 위액에 분비를 증가시켜 소화를 보다 잘되게 돕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이라면 식사를 하시고 흑마늘즙을 드시면 많이 개선이 될 것입니다.


4. 노화방지 및 피부를 개선시켜줍니다.

마늘이 피부에 좋다는 것을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마늘이 흡수되면 혈액을 기존보다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이 때문에 보다 맑은 피부톤을 개선하고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흑마늘에 들어 있는데 이는 성장호르몬,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노화를 억제할 수 있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흑마늘의 부작용?

마늘은 열을 올리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마늘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열이 많은 사람이 흑마늘을 장기간 동안 섭취를 하게 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며 이로 인해서 피로도가 더 쌓이고 체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매일 먹는 거보다 가끔씩 그시는 것이 좋으며 흑마늘보다는 일반 생마늘을 가끔씩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