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시장이나 마트, 심지어 기차역에 선물 판매점에서도 보면 편백나무베개를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향을 맡아보고 반해서 인터넷으로 편백나무를 구매해서 직접 베개를 만들어 목베개로 사용 중입니다.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숲 속에 온 듯 한 상쾌한 향 때문이었는 데요, 편백나무는 베개로도 사용되지만, 방향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만큼 향이 좋습니다. 향 외에도 편백나무베개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좋다는 편백나무베개 효능 5가지를 기억하세요.


1. 비염, 천식에 효과가 좋습니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발생시켜 비염이나 천식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피톤치드 향은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으며 산속에 온 듯한 기분이 들어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잠을 깊이 잘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듯이 피톤치드 효과가 있어 편안하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험생이 사용해도 좋은 이유가 잠을 제대로 자게 하여 학습능력이나 집중력을 향상하게 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균을 없애는 작용이 있습니다.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사용해도 좋은데요, 편백나무는 균을 없애는 작용을 해서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줍니다.

산림욕을 하거나 산책을 하게 되면 기분이 전환되는데요, 테르펜류라는 성분이 신체 내에 들어오면서 기분이 상쾌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편백나무에도 이러한 효능이 있어 마음을 안정적이 하며 알파파를 상승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집중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공기정화 효능도 있습니다.

편백나무는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도 있어 베개로 사용하게 되면 좋은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주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편백나무베개효능은 위와 같이 다양합니다. 편백나무는 목베개처럼 딱딱하게도 이용할 수 있지만, 요즘은 알갱이로 되어 있어 딱딱한 베개가 불편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딱딱한 경침의 경우에는 목을 교정하는 데도 도움을 주므로 이러한 효과를 원하신다면 경침을 추천해 드립니다. 편백나무베개를 오래 사용하시다 보면 그 특유의 상쾌한 향이 점차 소멸하는 데 분무기를 이용해서 물을 뿌려주시게 되면 향이 되살아나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