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각종 물건을 구매할 때 대부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곤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해외결제로 직구를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사용법으로서 카드 뒷면에 있는 cvc번호와 해당 카드의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꼭 알아두고 있어야만 각종 결제를 할 때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1) 유효기간확인하는법


모든 카드에는 위처럼 앞에 숫자/숫자가 있습니다. 이는 가지고 있는 카드의 유효기간을 뜻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11/21이라고 적혀져 있는데요 해당 뜻은 11월/2021년이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한국 날짜표기가 아닌 국제날짜 표기로 되어져 있어서 월(Month)가년도(Year)보다 앞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효기간이 언제냐고 누가 묻거나 혹은 적어야 할 때는 11월, 2021년이라도 말을 하거나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해외결제를 할 때 카드 유효기간을 적으라고 한다면 1121이라고 그냥 쓰시면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2) 카드 CVC번호보는법

어떤 카드를 오랫동안 사용을 했거나 해당 뒷번호가 보이지 않는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해당 카드사 혹은 은행에 가셔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카드 cvc번호는 뒷면에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앞에 4자리 뒤에 있는 3개 숫자가 바로 cvc번호가 되겠습니다. 어떠한 곳에서 카드 cvc를 요구하면 뒷면에 있는 3개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4개 숫자를 적으시면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