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설정하는 방법으로 비활성화를 시켰다가 다시 해제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이 비활성화, 탈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활성화란?

비활성화라는 것은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일시적으로 중지시킨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서 본인이 비활성화를 해두면 다시 재로그인을 할 때까지 본인의 프로필, 좋아요, 댓글, 사진 등등이 숨겨집니다. 여기서 숨겨진다는 것은 남들이 봤을 때 본인의 계정이 인스타그램에서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탈퇴라는 것은 본인에 계정 안에 있는 사진, 좋아요, 댓글, 프로필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걸 말합니다.


※포인트: 비활성화를 하고 다시 재로그인을 하면 비활성화 해제가 됩니다. 비활성화를 하고 나중에 다시 풀어도 팔로우, 팔로워, 좋아요 등등의 모든 본인의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방법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면 해당 계정 안에 있는 기록이 모두 숨김처리가 되면서 다른 사람들이 본인에 정보를 볼 수 없게 됩니다.(마치 탈퇴한 거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해제를 하는 방법은 다시 재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비활성화 해제가 됩니다.

Instagram(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프로필 수정 옆에 있는 [톱니바퀴]아이콘을 누릅니다.

고객센터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계정 관리를 누릅니다.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이라는 글자를 터치합니다.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파란색 글씨 링크인) instagram.com를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합니다.

오른쪽 밑에 프로필아이콘을 누릅니다.

프로필 편집메뉴를 눌러줍니다.

보이는 화면에서 가장 아랫쪽으로 스크롤을 하신 후에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찾고 눌러줍니다.

인스타 비활성화이유와 암호를 입력하고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