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소다라고 들어보셨나요? 얼마 전 마트를 갔는데 과탄산소다라고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은 많이 들어봤는데 과탄산소다는 생소해서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알아봤더니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더라고요, 과탄산소다로 화장실 청소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해서 과탄산소다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이 많아서 그 방법들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화장실에는 물기가 많아서 환기가 잘 안 되면 물때나 곰팡이가 자주 생기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빡빡 문지르고 닦고 하기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물때며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과탄산소다 화장실 및 욕실 청소에 제격
1. 곰팡이가 낀 욕실을 청소할 때 사용하세요.
준비하실 것은 뜨거운 물과 과탄산소다 입니다. 방법이랄 것도 없이 간단한데요, 과탄산소다를 곰팡이가 낀 욕실 바닥에 골고루 뿌려주시고 난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주시면 끝! 별도로 문지르거나 닦지 않으셔도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맨손으로 절대 과탄산소다를 만지지 마시고 장갑을 끼고 해주세요.
2. 샤워기를 씻을 때도 유용합니다.
샤워기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안에 물때나 이물질이 끼기 마련입니다. 안을 구석구석 다 닦아 낼 수는 없지만, 샤워기를 분리해서 따뜻한 물에 담가두고 과탄산소다를 넣게 되면 물때나 이물질들이 떠오르는 걸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약 1시간 정도 내버려둬 두셨다가 닦을 수 있는 부위는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서 닦아내시면 좋습니다.
3. 물때가 낀 더러운 욕실화를 청소할 때 좋습니다.
처음에는 욕실화를 주기적으로 바꿔줬는데요, 떨어지지도 않고 낡지도 않았는데 물때가 껴서 더러워져서 못 신겠더라고요, 처음에는 칫솔로 막 문질렀는데 힘들기도 하고 때도 잘 안 떨어져서 락스에 한번 담가뒀더니 그냥 물때가 떠오르면서 아주 깨끗하게 되더라고요, 과탄산소다를 이용해도 똑같아요!
과탄산소다를 물에 넣고 실내화를 넣어두면 따로 닦아내지 않아도 물때가 떠오르면서 아주 새것 같은 욕실화를 신을 수 있습니다. 락스보다는 환경에 더 좋다고 하니 락스대신 이제 과탄산소다를 활용해야겠습니다.
오늘은 과탄산소다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니 집에 꼭 비치를 해둬야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화장실 청소 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